티스토리 뷰

 

노안과 라식수술의 관계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자

 

 

 

 

 

노안

나이가 들면서 수정체의 탄성력이 감소되어 조절력이 떨어지는 안질환

 

 

 

노안

 

 

먼 곳을 보다가 가까운 사물을 보려면 눈의 굴절력이 변해야 한다. 그러나 각막과 안구 전후의 길이는 변화할 수 없으므로 수정체의 굴절력을 증가시킴으로써 가까운 사물을 보게 되는데 이러한 과정을 조절이라고 한다. 나이가 들면서 수정체가 딱딱해지고 탄력이 떨어지게 되면 이로 인해 조절력이 감소되어 근거리 작업이 장애를 받게 되는데 이를 노안이라고 한다.(출처:네이버지식백과)

 

 

보통 노안은 40대부터 온다고 합니다. 보통 근시인 분들은 노안이 약간 늦게 오고 원시인 분들은 근시인 분들보다는 노안을 빨리 느낀다고 합니다.

 

 

노안의 원인

 

그렇다면 노안의 원인은 무엇일까요? 이름에서도 알 수 있드시 노안은 안타깝게도 인체가 노화되기 때문에 생기는 현상입니다. 나이가 들 수록 안구 조절력이 떨어지기 때문에 발생합니다.

노안은 누구에게나 오고 막을 수 없는 질환중의 하나입니다.

 

 

노안 예방방법

 

노안은 누구에게나 오기때문에 막을 수는 없지만 그래도 조금이라도 늦추는 방법이 있습니다.  그건 눈과 관련된 운동을 해주는 것인데요.

 

눈에 눈물이 촉촉하게 있도록 눈을 자주 깜빡거리고, 컴퓨터나 스마트폰 등 액정화면을 많이 보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버스나, 자동차 같이 움직이는 곳에서 책이나 스마트폰을 보는 것은 더더욱 좋지 않습니다.

 

 

그리고 노안에 좋은 음식으로는 당근, 시금치, 블루베리, 토마토 등이 있으니 자주 섭취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라식수술은 언제까지 해야되나?

 

 

요즘 라식, 라섹, 렌즈삽입술 등 시정교정술을 많이 받습니다. 그렇다면 시력교정술은 몇 살까지 받는 것이 좋을까요? 라식을 고민 중이신 분들께 안과에 방문하여 직접 문의한 후기를 공유합니다.

 

라식수술을 할 수 있는 나이는 시력이 변화되지 않는 20대부터 시작할 수 있고, 40세 전에는 안 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왜냐하면 40대부터는 노안이 오기 때문에  라식수술을 하더라도 불과 5~10년 사이에 노안으로 다시 안경을 써야 되기 때문에 보통 안과에서는 40세 이상부터는 라식수술을 권유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라식수술 같은 시력교정술은 20살 때 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왜냐하면 약 20~25년을 안경을 벗고 생활할 수 있기 때문인데요. 상대적으로 나이가 많은 40세의 경우에는 라식수술을 하더라도 약 5년 정도밖에 혜택을 못 보기 때문에 가성비가 많이 떨어지는 수술입니다.

 

그리고 노안이 오면 노안 관련 수술을 받아야 될지도 모르는데 이때 각막을 조금 깎아야 될 수도 있기 때문에 라식이나 라섹 등 시력교정술을 받은 분들은 좀 더 불리하다고 합니다.

 

라식수술을 하실 분들은 하루라도 젊을 때 빨리 하시는 것을 추천드리고요, 나이가 30대 중반정도를 넘어가시는 분들은 콘택트렌즈나 안경을 계속 착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이상 오늘은 노안과 라식수술을 관계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